소통·알림
“우주한국을 이끌 주역들 모여라”... 실시간 온라인 진로체험 강연
작성일2022.11.02 조회수2,089
“우주한국을 이끌 주역들 모여라”... 실시간 온라인 진로체험 강연
- 과기정책연, 실시간 온라인 소통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 11월 9일(수), ‘우주 향한 꿈’ 키울 생생한 배움의 장 마련-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과기정책연(STEPI), 원장 문미옥)이 오는 11월 9일(수), 오후 2시부터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TEPI 실시간 온라인 진로체험 강연」을 가진다.
○ 이번 강연은 지난 2020년부터 학생들의 올바른 직업 가치관 형성을 도왔던 「STEPI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연장선으로, 강연 콘텐츠를 접한 학생들이 실시간 강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준비됐다.
□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한국을 이끌 주역을 찾습니다.”란 제목으로 준비된 이번 강연은 안형준 박사(과기정책연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정책연구2팀장)가 누리호 2차 발사 및 한국 최초의 달 탐사선 다누리 등 국가 우주개발을 시작한지 30년이 지난 우리나라의 성과와 계획, 글로벌 우주개발 경쟁에 뛰어든 우리나라의 우주개발 전략 등을 소개한다.
○ 이와 함께 학생들에게 우주과학 관련분야 진로소개와 앞으로 도전 가능한 우주 개발 영역 등을 알아봄으로써 다양한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K-Live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멘토-멘티 간 실시간 온라인 소통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연은 11월 7일(월)까지 120명 선착순 신청접수를 받는다.
○ 「STEPI 실시간 온라인 진로체험 강연」 신청 방법 등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누리집(http://www.stepi.re.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44-287-2214
□ 최미 대외협력팀장은 “장소에 제약이 없는 온라인 공간에서 직접 소통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면서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한편,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현장에서 진행해 오던 진로체험 교육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시행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지난 2020년부터 진로체험 콘텐츠 영상물 제공으로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STEPI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또한, 과기정책연의 다양한 과학기술혁신정책연구와 그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를 통해 과학기술분야와 직업을 이해하고 정책연구기관의 연구자란 직업과 연계해 진로탐색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