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힘

STEPI-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에티오피아 PC기증식 개최

작성일2017.01.20조회수5541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2017년 1월 10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이하 KEI, 원장 박광국)와 공동으로 에티오피아 IT기반 교육 및 연구 지원 사업을 위한 PC 기증식을 개최했다.


STEPI는 에티오피아 교육부 요청으로 IT기반 교육 및 연구 지원을 위해 에티오피아에 시범적으로 과학기술 기자재 (중고 PC)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 사업을 통해 에티오피아 짐마(Jimma)지역 교육기관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인적역량 강화효과가 기대된다.


STEPI 송종국 원장은 “에티오피아 IT기반 교육 및 연구 지원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활용가능한 PC 100대를 기증해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 감사를 표명”하였고, 앞으로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한-에티오피아간 지속적협력 및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양국 협력에 기여하고 에티오피아 과기인력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 짐마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남서쪽으로 260 km, 자동차로 대략 7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커피 생산지로 특히 유명하다.


※ 에티오피아 정부는 제 2차 성장과 구조변환 계획 (The Second Growth and TransformationPlan)을 통해 질 좋은 교육기회 제공, 균등한 교육을 위해 학교 및 고등교육기관의 확장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에티오피아 교육부는 ‘모든 이에게 질 좋은 교육’(Quality Education for All)이라는 기조를 달성하고자 하고 있으나, 예산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특히 교육기자재 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에티오피아 IT기반 교육 및 연구 지원을 위한 PC 기증 사업은 경제적 여건상 PC 구입이 어려운 에티오피아 농촌 지역의 교육기관에 중고 PC를 수집ㆍ정비하여 보급함으로써 IT 접근성 향상 및 IT기반 교육 활성화, PC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동시에 한-에티오피아 협력을 강화한다는 데에도 그 의의가 있다.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과학기술 ODA 사업 대상국으로 에티오피아를 전략적으로 지원하고있다. 3년 전부터 과학기술정책 경험 공유 워크숍, 교육훈련 등으로 꾸준히 이어져 온 활동이 최근엔 에티오피아 20개 전략 산업 분야의 국가과학기술로드맵 작성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앞으로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과학기술 ODA사업을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지속함으로써 개도국의 과학기술 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

 

2017년도 STEPI 시무식 개최 목록 Young Innovators Talk at Sejong National Research Complex 개최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