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알림
STEPI, 월드뱅크 연수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2016.12.09조회수5157
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송종국, 이하 STEPI)은 11월 21일(월)부터 12월 2일까지(12일간) 세종 국책연구단지에서 인도네시아 공무원 및 전문가 23여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인력양성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 인도네시아 기술평가응용청(Badan Pengkajian don Penerapan Teknologi, BPPT): 인도네시아의 기술평가 및 응용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는 정부연구기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요청으로 STEPI 국제기술혁신협력센터에서 연수 전반을 담당했으며, 인도네시아 연구기술 고등교육부의 과학기술 연구 및 혁신 프로젝트(RISET-Pro)의 일환으로 World Bank가 연수비용을 지원했다.
STEPI 국제기술혁신협력센터에서 운영하는 연수과정은 한국의 과학기술인력개발 경험을 과학기술분야 정부연구기관인 인도네시아 기술응용청 담당자들과 공유함으로써 대상국의 과학기술인력 역량강화를 통한 내생적인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의 과학기술(S&T) 정책 개발’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S&T 인적자원관리 및 교육 프로그램의 분석·설계·개발·실행·평가 과정에 대한 강의와 한국의 기업 방문 등의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특히 인도네시아 정부는 인력양성 분야에 근무하는 핵심인력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과학기술 훈련프로그램 개발 및 표준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