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알림
Young Innovators Talk at PUKYONG University 개최
작성일2016.10.04조회수5737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9월 29일 오후 4시부터 부산창업카페 2호점(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에서 ‘부산, 스타트업의 새로운 무대’를 주제로 ‘Young Innovators Talk at PUKYONG University’를 개최했다.
2016년도 다섯 번째로 열린 이번 Young Innovators Talk 행사는 STEPI와 부경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STEPI 혁신기업연구센터가 주관하며, ‘퓨처플레이’ 황성재 파트너, ‘벤디츠’ 염상준 공동대표, ‘스포카’ 손성훈 공동대표가 각자의 창업 스토리와 부산의 창업생태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 퓨처플레이 황성재 파트너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지원 네트워크를 표방하는 퓨처플레이에서 예비 기술창업자의 특허 출원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최고창의경영자(CCO) 역할을 맡고 있다.
○ 벤디츠 염상준 공동대표는 역경매 방식을 통해 이사 비용의 견적을 산출하여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O2O 서비스 ‘이사모아’를 개발하였다.
○ 스포카 손성훈 공동대표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 수단인 종이 스탬프,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 적립 전용 앱이 아닌 휴대 전화번호라는 간편한 방식을 활용하는 매장 고객관리 플랫폼 ‘도도포인트’를 제공한다.
본 행사를 통해 STEPI는 벤처캐피탈 중심의 투자, 코워킹스페이스 및 포럼과 같은 창업 커뮤니티, 부산시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창업 육성 정책, 대학의 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이 어우러져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망하고, 창업에 대한 다양한 관심을 가진 젊은이들이 부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짝 꽃피우는데 기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