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힘

Young Innovators Talk 개최(청춘 2029 미래를 열어라)

작성일2016.07.28조회수5791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7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청년 기업가정신 캠프'와 연계하여 2016년 네 번째 ‘Young Innovators Talk’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진로 등 청년들이 고민하는 문제를 도전과 창의정신으로 개선ㆍ해결하도록 유도하고, 진취적이고 창업 친화적인 청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됐었으며 충청권 지역내 11개교 중심의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송종국 원장과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1부 “Special Lecture”에서 엠트리케어를 이끄는 박종일 대표는 ‘삶의 목표와 업의 본질’를 주제로, 웨이웨어러블의 문종수 대표는 ‘창업배경과 첫 번째 창업 그리고 두 번째 도전’를 주제로 발표했고, 오비츠의 김종윤 대표는 ’대학생 창업 그 후 3년간의 여정’을 주제로 발표를 맡아 창업 성공 스토리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말했다.

 

2부 “Panel Discussion”에서 기업가정신 및 IOT 사업에 대해서 100여명의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질의응답 형태로 풀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제7회 사회기술혁신포럼 개최 목록 제404회 과학기술정책포럼 개최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