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 닫힘

Young Innovators Talk at KANGWON University 개최

작성일2016.05.19조회수6506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송종국)은 5월 18일 오전 11시부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한빛관 2층)에서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스마트한 삶의 시작’을 주제로 ‘Young Innovators Talk at KANGWON University’를 개최했다.


이번 Young Innovators Talk 행사는 STEPI와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STEPI 혁신기업연구센터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와 콘텐츠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창업으로 발전시킨 ‘B.U.S. Creative’ 차승학 공동창업자(CPO), ‘플런티’ 이주완 개발팀장, ‘디노웍스’ 박종일 대표가 인간의 활동을 스마트하게 변화시키는 데이터와 콘텐츠의 저력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 B.U.S. Creative의 차승학 공동창업자(CPO)는 기상청의 날씨 공공데이터를 깜찍한 캐릭터를 통해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날씨 정보 서비스 ‘호우호우’를 제공한다. 호우호우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제휴하여 날씨와 관련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광고와 마케팅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 플런티의 이주완 개발팀장은 인공지능 기법인 ‘텍스트 머신러닝’을 통해 스마트폰의 문자 답장을 자동으로 보내는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플런티는 소셜미디어 상의 5억 건 이상의 대화 데이터를 확보하여 인공지능이 자연어로 구성된 메시지를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스마트한 문자 답장이 가능하게 하였다.


○ 디노웍스 박종일 대표는 뉴미디어 플랫폼 AWAKE를 운영하고 있다. AWAKE는 책과 강연 등을 통해 얻은 지식과 감동을 콘텐츠화하여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박종일 대표는 강원대학교 출신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강원권의 유망 스타트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 STEPI는 2013년부터 젊은 창업가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Young Innovators Talk(영 이노베이터스 토크)”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본 연구를 통해 한국의 젊은이들이 새로운 발상과 실행으로 정해진 길을 따르기보다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 2016년도에는 기업가정신의 지역별, 성별, 세대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권역별(전라권, 경상권, 강원권, 충청권), 성별(여성), 세대별(장년층)로 Young Innovators Talk 행사를 구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첫 번째 행사는 조선대학교(전라권)에서 3월 31일 개최)

 

『과학기술+사회혁신』포럼 개최 목록 과학기술정책연구원-중소기업청 MOU 체결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