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연구원 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본문 내용
제목 2018 한-아세안 청년 혁신 포럼 공동 개최 - ‘한-아세안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업가정신’
작성일 2018.11.26 조회수 1014
첨부 2018 한아세안청년혁신포럼 보도자료.hwp

2018 한-아세안 청년 혁신 포럼 공동 개최

 

GEW Korea 2018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 연계,

‘한-아세안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업가정신’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이하 STEPI, 원장 조황희)은 11월 12일(월) 오후 2시부터 서울 드래곤시티 3층 한라홀에서 한-아세안센터, 서울특별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한-아세안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2018 한-아세안 청년 혁신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본 포럼은 외교부, 중소벤처기업부, 기업아세안 사무국, 아세안 파운데이션이 후원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GEW Korea 2018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와 연계하여 확대 개최된다.

 

 

※ 한-아세안 청년 혁신 포럼은 2014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처음 개최되었으며, 매년 2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하여 기업가정신 및 스타트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 개막식에서는 조황희 STEPI 원장,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박원순 서울특별시 시장,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이 개회사 및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한국 및 아세안 청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 기업가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한-아세안 청년 예비창업팀들에게 혁신창업 아이디어 발표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본 포럼은 크게 2개의 세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첫 번째 세션은 STEPI가 주도하는 ‘한-아세안 영 이노베이터스 토크(ASEAN-Korea Young Innovators Talk)’로, 터치마우스 일체형 키보드인 모키보(Mokibo)를 개발한 스타트업 이노프레소(Innopresso)의 조은형 대표와, 한국의 시니어와 외국의 청년들을 연결하여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세이글로벌(SAY Global)의 Quan Q. Nguyen 공동창업자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혁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주제로 창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두 연사의 강연 후, 본투글로벌센터 윤일선 컨설턴트의 진행으로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 STEPI는 혁신적 사업모델을 통해 새로운 시장가치를 창출하는 젊은 창업가 및 혁신가인 Young Innovators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하고자, 2013년부터 ‘Young Innovators Talk’ 시리즈 행사를 개최해온 바 있다.

 

 

○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과 아세안 각국의 청년 예비창업자 총 11팀이 혁신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 심사위원들에게 피드백과 멘토링을 받는다. 앞 세션의 진행을 맡은 본투글로벌센터 윤일선 컨설턴트와 더불어, 겟인더링(Get-In-The-Ring) 파운데이션 요켐 쿠펜(Jochem Cuppen) 디렉터, 서울 글로벌창업센터 심현석 센터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청중들도 동료평가 방식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다. 심사와 투표결과를 종합하여 선정된 상위 4팀에게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조황희 STEPI 원장은 “본 포럼을 통해 한국과 아세안 청년들이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혁신창업에 도전하여 전 세계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자세한 정보는 GEW Korea 2018 홈페이지(http://www.gewkorea.org/) 세부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 담당 : 연구관리팀 최미(044-287-2035 , miyaa@stepi.re.kr)

RSS

URL : http://www.stepi.re.kr:8080/notice/rss.jsp?cmsCd=CM0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