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자 소개

HOME > STEPlan is > STEPlan is

1/1 페이지 총 게시글 [9]

즐기면서 재밌게 일하자 - 이정우 부연구위원
작성일 2019.01.30 조회수 433
자료 사진
이정우
부연구위원

△ 이정우 부연구위원은 산업공학을 전공했으며 2015년부터 STEPI에서 근무해왔다. 주로 기업가정신 및 혁신창업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현재 혁신성장정책연구본부 혁신기업연구단에 소속되어 있다. STEPI의 젊은 연구자로서 연구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1. 어떤 계기로 STEPI에서 근무하시게 되었나요?
KAIST 기업가정신연구센터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하던 중, 교내에서 열린 ‘STEPI Young Innovators Talk’ 행사에 참여하게 되면서, STEPI에서 제 연구 분야인 기업가정신 및 혁신창업 관련 정책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습니다. 과학기술 분야인데도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산하가 아닌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산하 정부출연연구소인 점이 신기하였고, 과학기술을 좋아하면서도 융합학문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딱 맞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학기술 기반의 기업가정신 연구와 정책 개발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하여 용기 내어 지원하였고, 지원 당시는 STEPI가 서울 보라매에 있었으나, 세종으로 이전하면서 세종 1호로 입사하였고, 벌써 5년차가 되었네요.

 

2. 주로 기업가정신, 창업지원과 관련하여 연구하셨는데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가요?
학·석·박 계속 산업공학을 전공하면서, KAIST에 국내 최초로 기업가정신연구센터를 설립하신 지도교수님 덕분에 기업가정신 분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논문 주제를 탐색하며 관련 선행연구 분석을 하던 중 기업가정신 정의의 숫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