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TEPI 동정

HOME > 연구원 소식 > STEPI 동정

연구원 동정 본문 내용
제목 러시아 벤처컴퍼니 대표단 방원
작성일 2019-02-19 조회수 1533  

지난 2월 19일, 알렉산더 포발코(Alexander Povalko) 대표를 포함한 총 17명의 러시아벤처컴퍼니(The Russian Venture Company) 대표단이 STEPI를 방원하여 과학기술혁신분야의 협력방안 모색과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더불어 러시아 대표단의 방원을 기념하고자 “한-러 과학기술혁신 세미나”를 개최하여 상호간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러시아벤처컴퍼니는 국가기술이니셔티브를 이행하는 러시아 연방 국영 프로젝트 지원기관으로 러시아 과학기술개발 선도하고, 공공민간파트너십(Public-Private Partnership) 기반 신규시장 개척 및 경제성장을 위한 재정수단 개발을 목적으로 2006년에 설립되었다. 대표단은 러시아벤처컴퍼니가 추진하는 혁신개발 계획(이니셔티브) 관련 협력방안과 기술 중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 러시아 첨단기술기업의 한국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고자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으며, 한국의 과학기술정책 수립 과정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있어 STEPI를 방원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송치웅 글로벌혁신전략연구본부장의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김선우 혁신기업연구단장이 우리나라 중소기업 혁신 정책 추진 현황 및 이슈를 발표하였고, 이어서 신산업전략연구단의 양희태 부연구위원이 디지털 정책 추진 현황 및 이슈에 대해 발표하였다. 러시아 대표단은 특히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정책 우선순위를 선정하는 방법 중 ▲국가 과학기술정책을 지원하는 기술 및 검증 매커니즘 ▲산학협력 촉진을 위한 정부정책 변화와 모델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혁신적 방안 ▲첨단기술 국가전략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동 세미나는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신북방 정책의 주요 대상국인 러시아와 과학기술혁신분야 협력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출발점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